같이사는 세상이야기

고양이2님강좌

http://windowsforum.kr/index.php?mid=lecture&search_target=nick_name&search_keyword=%EA%B3%A0%EC%96%91%EC%9D%B42&page=3&document_srl=4721915

[연결 프로그램에 대하여]

① 연결 프로그램 변경이란? 사진, 음악, 동영상 등을 재생시켜주는 프로그램을 다른 프로그램으로 변경하는 작업을 말합니다.

② 일반적으로 특정 재생 프로그램을 설치하면(예, 곰 플레이어) 재생할 파일을 더블클릭했을 때 설치한 프로그램이 재생을

    담당하게 됩니다.

 

<예>

① 사진 파일을 더블클릭했을 때 사진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“Windows 사진 뷰어”이지만 “알씨”를 설치하면 사진을 “

    알씨”에서 보여줍니다.

② 음악 파일을 더블클릭했을 때 음악을 재생시켜 주는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“Windows Media Player”이지만 “곰 오디오”를

    설치하면 음악을 “곰 오디오”에서 재생시킵니다.

③ 동영상 파일을 더블클릭했을 때 동영상을 재생시켜 주는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“Windows Media Player”이지만 “곰 플레이어”를

    설치하면 동영상을 “곰 플레이어”에서 재생시킵니다.

 

[연결 프로그램 변경하기]

① 사진, 음악, 동영상 파일 재생을 담당할 프로그램을 다른 프로그램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    (단,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.)

② 아래 내용은 음악 파일 재생 프로그램을 “곰 오디오”에서 “Windows Media Player”로 변경하는 작업을 예로 들은 것입니다.

<순서1> 음악 파일을 더블클릭 합니다.



 

<순서2> “곰 오디오”에서 음악 파일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
 

<순서3> “곰 오디오” 창을 닫습니다. 그리고 재생할 음악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른 후 [연결 프로그램 - 기본 프로그램 선

            택]을 클릭합니다.



 

<순서4> “Windows Media Player”를 선택한 후 ”확인“을 클릭합니다.



[보충] “이 종류의 파일을 열 때 항상 선택된 프로그램 사용”이 체크된 상태이어야 합니다.

          (윈도우즈 비스타와 7은 기본적으로 체크된 상태이지만 윈도우즈XP에서는 해제된 상태이므로 직접 체크해줘야 합니다.)

 

<순서5>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“권한 설정”을 선택한 후 “마침”을 클릭합니다.



[보충] 위 화면은 “Windows Media Player”를 맨 처음 실행할 때만 나타납니다.

 

<순서6> 음악 파일이 “Windows Media Player”에서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
[보충] 위의 음악 파일 재생 프로그램을 다른 프로그램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“동영상, 문서, 이미지(사진) 등” 을 다른 프로그램으로

          변경할 때도 과정은 동일합니다.(단, 재생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.)

 

원작 : 윈도우포럼(http://windowsforum.kr), 고양이2